교회 소식 및 행사

예수의 사람이 되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manager 작성일15-03-09 01:29 조회876회 댓글0건

본문

예수의 사람이 되려면.    요 2:13-22
예수님이 인정하는 삶을 살로  싶은것이 우리들의 소망입니다. 오늘 본문은 예수의 생애를 우리에게 가르쳐준  사건입니다.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려는 일념으로  살아가신 예수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14 성전 안에서 소와 양과 비둘기 파는 사람들과 돈 바 꾸 는 사람들의 앉은 것을 보시고,  15 노끈으로 채찍을 만드사 양이나 소를 다 성전 에서 내어 쫓으 시고 돈 바꾸는 사람들의 돈을 쏟으시며 상을 엎으시고,  16 비둘기 파는 사람들에게 이르시되 이것을 여기서 가져가라 내 아버 지의 집으로 장사하는 집을 만들지 말라...  19 예수 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채찍 소리,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동안에 일으키리라”  휙 휙소리에  소와 양이 달려가고  사람들은 놀라서 피하고 아수라장입니다. 예수혼자  유월절 제사를 드리려  는 수 많은 유대인들앞에서  죽음을 각오하고 전하는 소리  ‘내가  성전을 다시 지을 것이다’.  채찍은  종 혹은 짐승을  훈련할때에 사용하는  잔인한 도구 입니다. 때리면살이 묻어나고 피가 납니다. 생명에 위험을 주기도 합니다. 예수는 성전뜰에서  채찍을 휘드릅니다.  아버지의 집으로 장사하는집으로 만들었다.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삼일만에 다시 지을것이다’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이렇게  하라 고 하십니다.
1) 잘못된 관습을  버려라. 예수님이 말슴 가운데  마 9:17에 “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 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보전 되느니라”
사1:10-11절 “ 10너희 소돔의 관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너희 고모라의 백성아 우리 하나님의 법에 귀를 기울일지어다,  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의 무 수한 제물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뇨 나는 숫양의 번제와 살진 짐승의 기름에 배불렀고 나는 수송아지나 어린 양이나 숫염소의 피를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말씀을 기억 합니다.  나의 생각, 나의 관습, 나의 전통으로는 하나님의 사람이 될수 없다고 합니다. 
    한국의 창녀촌에서  선교하던 간하베 선교사가 있엇습니다.  외국인이 한국 말  하는 것이 신기하여 창녀들이 모여 왔습니다. 처음에는 이야기만 하고 돌려 보내고 예수 믿으라고 햇지만 창녀 촌을 떠나지 못했습니다.  선교사가  선교 방법을 바꾸었 습니다.  모이면 성경을 가르쳤습니다.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10명중에 8명이 예수를 영접하고 창녀촌을 떠나  공장에 가서 일하고 도우미로 일하면서 삼을 바꾸 었습니다.  죽은자의 특성은  탄력이 없어요. 생명이 없어요. 냄새가 납니다. 살아있 는 것은 부드럽고, 온유하고, 겸손하고, 관대합니다.  예수는 옛것을 버리라고 합니다. 
2) 영으로 다시 태여나라.
요 3:6에서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 했습니다. 법으로 사람을 다스리거나 새롭게 할수 없 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습니다.    우찌무라 간조의 구원론에 이런 글이 있습니다.  나는 의로운 사람이  되기 위하여 ‘ 십계명대로 살기로 결심한다’.  스스로 결심합니다.  “욕심부리지 않는다.  미워 하지 않는다.  악한 일을 생각지도 않는다. 선하게 살아간다.  나는 관대하다.  .열심히 노력할수록 점점더 어려 워 집니다. 고칠것이 더 많아집니다.  이렇게 고백합니다.  “ 나는 헌 부대와 같다  하나를 고치면 고쳐야 할 것이 더 많아진다.  낡은 부대와같이 터지고 터진다. 주여 나를 불상 히 여기시소..” . 
요한은 영적인 축복만이 삶의 축복이라고 선포합니다.  요3서 2절에서 이렇게 선포 합니다. 2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 구하노라.  니고데모에게  Joh 3:5 에서 이렇게 가르칩니다  “ 예수께서 대답 하시 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 어갈 수 없느니라”
 하나님의 나라는 율법으로 가는 것이 아닙니다. 율법으로는 우리를 온전케 할수 없습니다. 성령으로 거듭나야 ‘새로워 지며  주의 백성이 된다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롬8:14에서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고 했습니다.    우리가 영으로 거듭나야 예수의 사람이 됩니다. 
3)예수만 믿으라
Joh 2:19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 했습니다. 유대인들은 이 말을 믿지 안았습니다. 당연히  믿을 수 없습 니다.  예수를  인정하지 않는데 어 떨게 믿겠어요.
믿음이라는 것은 상대방을  나와 같은 의식의 사람이라고 인정하기 시작할대에 비로서 신뢰가 이루어 집니다.  북한 사람들이 잘 사용하는 “동지”라는 단어입니다. 김일성 동지, 아버지 동지, 아들 동지...  같아고 인정할때에 신뢰가 있고  사랑이 있고 함게 살아가게 됩니다.    함께 살아도 믿지 못하면 그 삶은 고달프지 않아요. 믿음이 있으면  힘든일도 가볍게 여기고 일을 합니다. 
  1960도에 간증입니다. 교통부 철도국에서 철도 신호 경비원으로 일하던 분입니다.  부인도 죽고 60이 넘었습니다. 15세 딸이 해주는 밥을 먹고 종일 일하다가  몸이 약 해졌습니다.  철도 사고가 나서 중상 을 입었습니다.  얼굴이 망가지고 의식을 잃었습 니다. 15살 딸이 하나님게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나의 기도를 들어 주심을 믿고 감사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한번만이라도  함께 찬송을 부르게 하 여 주세 요.  의사들은  아버지가 회복할수 없다고 합니다. 15살의 딸은 울면서 기도 합니다. 4일 뒤에 아버지가 눈을 뜨면서 딸아 여기있었구나 하면서 찬송을 불렀습 니 다  “하늘가는 밝은 길이 내앞에 있으니...”  찬송을 마치고  ‘주님 내 딸 부탁합니다’  하고 숨을 거두엇습니다.  믿으면 주님의 백성이 됩니다. 

1)잘못된  관습을  버리라 .      2)영으로 다시 태여나라 .  3)예수만 믿으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